[2012.1.28 하카타] 후쿠오카(福岡) 야후!돔을 가보자...!!!


오늘은 비교적 푹잘 수 있었습니다. 그래봤자 7시쯤되면 일어나지만...ㅋㅋㅋ


일어나자마자 TV를 틀었는데(우리로치면 모닝와이드쇼... 뭐 그런거인듯...) 불도장이 나오는군요...ㄷㄷ
얼마전에 하이킥 시트콤에서 신세경이 먹었다고 유명해진모양인데... 원래 불도장이건 좀 유명한음식(?)입니다. 중화요리중에는 거의 최고봉입죠... 부처도 먹으면 맛잇어서 파계한다고 불도장이랍니다-_-;;
저는 안먹어봐서 모르겠지만... 사람들 이야길 들어보면 프랑스의 폰뒤뷔나 콘소메보다 한수위라고 합니다-_- 만드는 방법이야 둘다 고기의 육수를 뽑아낸맛이지만...ㄷㄷ(아무튼 가격이 사기군요...)


후지산의 절경을... HDTV로 봅시다-_-;;; 겨울의 후지산은 볼만한가봅니다.


씻고나와서 계속 TV를 돌려보니 벌써부터 발렌타인 어쩌고 하면서 도쿄 시내 유명 초콜릿가게를 소개합니다... 그래놓곤 출연진들이 사가지고온 초콜릿을 아침부터 드시네요-_-(대단한것들...)그외에도 무슨 햄버거?를 소개하는데...패티는 쇠고기인데...빵이 없고 빵대신 위아래를 치킨으로 덮었습니다-_-(왜놈들이 양키보다 더무식하네...) 아무튼 저걸보고 있으니 식욕이 당기네요. 즉시 내려가서 식사를 합시다.


그런데... 머여?! 만석이라니?!-_- 어쩔 수 없이 쫌 기다립니다...조식은 7시부터 제공되지만 30분만 늦게가도 저렇게 됩니다. 8시전에는 식사를 끝내고 나갈 계획이었는데... 이호텔에서 느낀거지만 한국인이나 중국인들이 많긴해도 일본인 비즈니스로 오는 아저씨들도 많고, 일본인 아주머니들도 많이찾는 호텔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밥먹으러 올때 사람들을 유심히 살펴보니 그랬습니다.


이 호텔에서 사용한다는 '히노히카리'라는 쌀입니다. 오이타에서 생산되는 모양이네요. 그런데 밥이 정말로 윤기가 좔좔흐릅니다. 전기밥솥에 넣고 돌리는데도 저렇게 나올정도면 밥만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겠네요...


아침을 든든하게 먹었다면, 하카타역으로 갑시다. 하카타역에서 후쿠오카 타워를 가려면 여러가지 버스가 있습니다만, 우리는 6번버스가 마침 와서 탔습니다.(여러종류 버스가 있습니다. 관광안내소나 버스기사아저씨한테 물어보면 알려줍니다.) 토요일의 하카타역은 조용하네요~ 주중에는 사람들이 정말로 많은 거리인데...


버스를 타자마자 기사아저씨에게 OneDay 버스티켓을 달라고 합시다. 하카타에는 주말에 한해서 400엔짜리 하카타시내일대를 도는 1DAY티켓을 팝니다.(구역은 100엔버스지역보다는 크고, 후쿠오카전역버스보단 작습니다. 후쿠오카시티에서 중심부와 시사이드모모치일대를 포함한지역의 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아저씨와 쇼부중인 본인의 모습...-_- 물론 산큐(Sun-Q)패스 소지자께서는 아무버스나 마음대로 탈 수 있고, 그린버스 티켓을 끊은사람들도 아무버스나 타도됩니다.(그린버스는 비싸니까 패스...ㅋㅋㅋ 2년전에도 타봤음...)


텐진 다이마루 백화점 앞을 지납니다... 여기가 저녁되면 아주 번화가로 변하지요.


이 6번버스는 후쿠오카타워까지 가는버스입니다. 만일 야후돔을 가려면 34번이었나... 아무튼 하카타역앞에서 다른버스를 타면됩니다. 후쿠오카 타워에서 야후돔까지는 걸어서 10분정도 걸리는 거리에 있습니다. 야후돔 앞의 힐튼호텔에 도착했습니다.


얼레... 그런데 왠 사람들이 별로 없습니다. 중궈들만 패키지관광객들이 잔뜩와서 주변을 서성댑니다. 그래서 야후돔 안내소에서 물어보니 어제 야후돔에서 뭔 행사를 했는지 오늘은 휴관이라고합니다-_-왕정치 박물관은 10시부터 연다고 합니다만... 저는 왕정치를 별로 안좋아하기에 생략합니다.
* 구장빨 세계홈런신기록... 아마 행크아런이 고라쿠엔을 썼다면 1000개도 쳤을겁니다...
(참고로 고라쿠엔 구장은 우리나라에서 한국의'쿠어스필드'라 불리는 청주구장보다 작았습니다-_-)
  그와 관련된 유명한 실화가 있지요. 고라쿠엔에서 1974년 왕정치와 행크아런이 홈런더비를 했습니다. 왕정치는 34살, 아런은 40살이었는데요. 왕정치는 20번스윙동안 9개의 홈런을 쳐냈고, 아런은 18번스윙동안 10개의 홈런을 쳤습니다. 6살이나 위인데... 뭐 말이필요없죠.


 하지만 야후돔에서 재미난건 구장 바깥에 세계 저명인사들이나 야구선수중에 이곳을 방문한 사람들의 손모양을 본떠서 전시해뒀습니다. 악수할 수 있겠죠? 위에 보이는건 왕정치입니다. 다른사람들은 누가있나 찾는중에....


빌리죠엘을 발견했습니다ㅋㅋㅋㅋㅋㅋ 당장가서 악수합시다...ㅋㅋㅋ 이런유명인사가 여기도 왔었던 모양이네요...ㅋㅋ


마이클잭슨도 있습니다.


사실 소프트뱅크에서 잘아는 선수는 별로 없었습니다. 딱히 흥미있는 일본팀도 아니고 게다가 그나마 알던 유명한 선수들도 2011시즌을 끝으로 다들 FA로 미국 또는 타팀으로 넘어갔습니다. 그래서 남은 유명한 선수는 몇명이 없네요. 어짜피 돔투어도 안한다고 하니 주변을 둘러봅니다. 후쿠오카타워는 야경을 보기위해서 지금은 방문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일단 그래도 여기까지 왔는데 아쉬우니 호크스 야후돔일대를 둘러보려 했습니다. 멀리 후쿠오카 타워가 보이네요. 야경이 멋지다고 하니 기대해보겠습니다ㅋㅋㅋ 오른쪽의 고가도로는 도시고속도로입니다. 이 도로를 타면 하카타 항구까지 5분만에 갈 수 있지요.



야후돔을 정면에서 찍어주고는 나옵니다. 야후돔의 앞에 광장에는 쇼핑몰도 붙어있고, 호텔도 있고 하카타 근교의 복합쇼핑몰입니다.. 여기서 길을따라서 조금만 걸어가면...


대한민국 후쿠오카 총영사관이 나옵니다... 해외여행을 하다가 외교공관 건물을 보긴 또 처음이네요. 주변에는 일본경찰들이 지키고 있습니다. 영사관에 사진을 찍으려고 한창 찍고 있는데, 경찰이 오더니 보안건물이라고 사진을 삭제해달라고 부탁합니다.


그래서 삭제를했지요...뭐... 앞에꺼만ㅋㅋ 나머진 멀쩡하게 남아있습니다.(실은 흔들려서 버릴사진만 지워서 보여줌ㅋㅋㅋ) 영사관 건물뒤쪽으로 난 길로 걸어가면 영사들 및 가족들이 사는 집이 있는 모양인데... 일본 업타운은 고사하고... 서울강남에도 이런집이 있으려나...-_-포스 죽입니다. 쳇...이래서 외교관 하려는건가...외제차는 기본...(아차 여기가 외국이었지...ㅋㅋㅋ) 집들도 하나같이 고급스럽습니다.


이곳을 빠져나와서 오른쪽으로 꺾어서 걸어가면 왠 큰건물이 나오는데, 무슨 고등학교같습니다. 그런데 일본서 보기드문 천주교(?)재단 사립고인가 봅니다. 학생들이 강당에서 교실로 이동하는걸 목격... 그리고 좀 더 가면 후쿠오카시박물관이 있습니다만... 4월까지 휴관입니다.(어째 오늘은 가는곳마다 휴관인가...-_-)


여기선 후쿠오카 타워가 뒤에서 잘보이는 배경입니다. 찍어줍시다. 아침부터 많이 걸었더니 힘이듭니다. 그러면 버스를 타고 항구쪽으로 갑시다. 중간에 텐진이나 고속도로를 빠져나오자마자 내리셔도 되는데, 잘모르시는 분들은 하카타역까지 갔다가 항구로 가는 버스를 갈아타도됩니다.(어짜피 1일패스권이 있으니 왕창탑시다...ㅋㅋㅋ 그리고 패스권이 있더라도 번호표는 꼭 뽑아야합니다.) 항구쪽으로 갈 곳은 2012 후쿠오카 모터쇼입니다.